[PPT 배우기] PPT 하나 소개 배치 | PPT 레이아웃 | 레이아웃 기본 공식 | 피티 디자인 배치

PPT를 만들 때 한 가지 소개할 것이 자주 있습니다. 특히본격적인내용에들어가기전에초반부분에서주요개념을설명하거나회사의서비스등을제시할때자주사용합니다. 전하는주요내용이하나니까어떻게배치해도눈에들어오지않을까?라고생각하기쉽죠. 하지만오히려하나이기때문에잘못하면전체적으로부족함을느끼기도하고글이많아져서정리가안된느낌을주기도합니다.

따라서 기본 레이아웃을 적절한 디자인으로 활용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가지 내용을 설명할 때 사용하기 쉬운 레이아웃으로는 기본적인 형태가 많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레이아웃 형태로 변형하여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안정감을 주기 위해서 많이 사용하지만 내용이 비교적 짧은 경우에는 오히려 아쉬움을 주기도 하기 때문에 문장이 비교적 많은 경우에 추천합니다.

가장 추천하는 레이아웃 형식입니다. 내용을 비교적 짧게 쓰고 그 아래에 아이콘과 키워드를 이용해서 정리하세요.내용 아래에 특징을 쓸 때는 글로 쓰기보다는 아이콘을 이용해서 키워드만 넣어주세요.

문장이 훨씬 중요한 경우에 추천합니다. 사진이 어떤 정보를 담기보다는 디자인적으로 도움이 된다면 문장을 왼쪽에 넣고 문장을 더 강조해주세요. 또한 그 레이아웃의 형태가 연속적으로 나오는 경우에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앞 슬라이드에 왼쪽에 사진, 오른쪽에 내용의 모양이 나오면 현재 슬라이드에서는 오른쪽에 사진을 놓는 것처럼 순서를 바꿔서 조금 변화를 줍니다. 비슷한 레이아웃으로 통일감을 주지만 단조로움은 피할 수 있습니다.

가로 사진이 중요한 경우에, 글이 적은 경우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사진에만 눈을 강하게 빼앗길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할 때 조심하는 레이아웃입니다.

레이아웃은 위치 가이드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몇 가지만 알아두면 디자인을 바꾸면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장해 두었다가 필요할 때 꺼내서 사용해 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