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견 품격 시노하라 료코 이혼 열애설’ 광고전쟁서 세대교체?
일본 국민 여배우 시노하라 료코, 최근 개봉한 넷플릭스 드라마 ‘금붕어의 아내’로 다시 국내 팬들에게도 인사를 건넸지만 사실 그녀는 2020년 2분기 ‘일드_파견의 품격’에서 먼저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드라마 파견의 품격은 만능파견사원의 활약상을 코믹하게 그린 작품이고, 금붕어의 아내는 울들의 매운맛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료코는 73년생으로 리즈 시절부터 대단한 미모로 일본에서 각광받고 있는 배우였다.
그래서 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 – CF 광고에서도 건재한 모습을 보였는데
요즘은 25살 차이가 난다…지금은 전남편이 된 이치무라 마사치카와 이혼을 알렸다.초기에는 계속되는 촬영 때문에 바이러스가 궁금하다-동거를 했다고 해명했지만 사실 그때부터 잡음이 많았다고 한다.
하지만 결국 자신과 14살 차이가 나는-한국 아이돌 그룹 초신성 광수와도 열애설이 불거진다.하지만 좀 더 엄밀히 말하면 불륜으로 볼 수도 있는 상황이다.물론 시노하라 료코도 초신성 광수도-서로 친한 선후배 관계라고 했지만 서로의 집을 드나드는 목격담도 많아 이들의 해명을 액면 그대로 믿기 어렵다는 주장도 있다.※ 료코(亮子)와 마사치카(正親)에 대한 이혼 소식은 – 작년 하반기에 올렸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정말 일본을 주름잡았다는 국민배우 시노하라 료코의 전성기-아무도 따라갈 수 없는 절세 미모의 배우였기에 당시 25세 연상의 남자와 결혼한다는 것도 큰 화제였다.그렇게 이혼부터 불륜 같은 열애설-그러나 그녀에게는 지금 또 다른 물밑 전쟁을 벌이고 있다는 얘기가 나온다.그 상대는 바로 2016년 다이고와 결혼한 기타가와 케이코(北川景子)다.사실 케이코는 최근 ‘리코 카츠’라는 드라마에서 주연으로 활약했지만 기대에 못 미치는 시청률에 고배를 마셔야 했다.그것도 그렇겠지, 그녀는 이미 기혼자 에이아이까지 출산했다는 점, 그리고 그런 포인트가 주는 이미지로 인해 더 이상 과거의 케이코가 아니라는 관점 때문이다.예전처럼 풋풋한 스토리나 연애 등 작품에 출연하기에는 벅차다는 것이다.그렇다면 새로운 포지션으로 -새롭게 출발해야 하는데… 그 포지션이 바로 지금 중심에 두고 다루고 있는 시노하라 료코와 겹친다는 것이다.(이 사진은 약간 전지현을 닮았네요.) 다시 본론으로_역시 인기 배우라도 좋지만-결혼을 하고 아이까지 낳으면 연예인으로서 시장에서의 가치는 크게 줄어들 수밖에 없을 것이다.하지만 그런 시기도 오랫동안 버텨나가면 새로운 포지션에서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음을 료코가 보여준 것이다.좀 더 쉽게 말해 시노하라 료코는 이미 엄마 배우 이미지로 -일드에 맞는 캐릭터나 CF 광고에 최적화된 여배우다.그러나 그 자리를 이마키타가와 게이코가 재빠르게 추격하고 있다는 것이 골자다.료코가 잇단 열애설, 이혼 등으로 이미지가 추락하고-또 케이코보다 나이가 많다는 점을 감안하면 지금 엄마 이미지로 변신하고 있는 케이코로 세대교체가 되고 있는 것 아니냐는 것이다.그러나 이런 사실이 게이코에게도 나쁘지만은 않다는 주장도 있다.광고를 한 번 찍으면 적게는 5억원에서 많게는 10억원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한다.그 때문에, 료코는 CM 광고계의 마마의 이미지를 절대적으로 지키려고 하고 있기 때문에, 또 그러한 지위를 본의 아니게(?) 포지셔닝하고 있는 것이 키타가와 케이코다.물론-언젠가는 세대교체는 될 것이다.또 되어야 한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총성 없는 광고전쟁-그리고 그 시기가 얼마나 빨리 교체될지는 CF 광고업계 및 팬들로부터는 주시할 포인트가 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그 때문에, 료코는 CM 광고계의 마마의 이미지를 절대적으로 지키려고 하고 있기 때문에, 또 그러한 지위를 본의 아니게(?) 포지셔닝하고 있는 것이 키타가와 케이코다.물론-언젠가는 세대교체는 될 것이다.또 되어야 한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총성 없는 광고전쟁-그리고 그 시기가 얼마나 빨리 교체될지는 CF 광고업계 및 팬들로부터는 주시할 포인트가 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넷플릭스 금붕어의 아내 사쿠라사람이라면, 게다가 원톱 배우라면 – 누구나 왕좌의 자리를 평생 지키고 싶어 할 것이다.사람의 욕심보다는 본능이라고 생각해.그럼에도 그들 입장에서는 야속하면서도 절실하고 또 누군가에게는 새로운 출발점일 수 있기 때문에 필사적일 것이다.또 한때 일본을 주름잡았던 여배우와 현 시대를 주름잡는 여배우의 충돌이기 때문에 CF 광고 관계자들도 이들의 이미지와 여론 추세를 예의주시하며 접촉할 것으로 알려졌다.어쨌든 –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오르막이 있으면 내리막이 있고 내리막이 있으면 오르막이 있을 것이다.그런 세대교체, 이들 스스로는 어떻게 받아들이고 대처할 것인가-어떻게 보면 흥미로운 대목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를 출산하고도 처녀 당시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게이코, 그녀는 일에 대한 욕심이 상당하다고 한다.그래서 결혼출산 후에도 더 엄격하게 자기관리를 한다고 하니 광고계 지각변동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